목차
안녕하세요, 오늘은 우리나라 대표 항공사인 대한항공의 자소서 예시를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. 모든 포스팅의 내용은 실제 첨삭을 바탕으로 작성한 예시입니다. 더 많은 첨삭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.
지원동기
21년 `온보드 호스피탤러티 어워드`의 `올해의 최고 기내 서비스 컨셉` 부문 은메달 수상 등 국내 최고 기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항공의 모습에 매력을 느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.
이러한 대한항공에 입사하기 위하여 2가지 노력을 해왔습니다.
첫째, 체력을 길러왔습니다. 승무원은 규칙적이지 않은 비행 스케줄로 체력을 필요로 하는 직업입니다. 그 꿈을 이루기 위하여 졸업 후 2년간 꾸준히 발레와 필라테스를 하고 있습니다. 평소 체력을 꾸준하게 길러온 저는 책임지고 승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.
둘째, 서비스 마인드입니다. 2년간 서비스직 아르바이트를 통해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기 위해 노력했습니다. 항상 손님들이 오면 행복한 하루를 시작하고 끝낼 수 있도록 하이파이브 서비스를 하며 “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.
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.” 라고 인사를 하였습니다. 이러한 이유로 많은 손님들께서 하루가 덕분에 행복하다는 말을 들었을때 가장 보람차고 행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.
이러한 역량으로 대한항공에서 승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서비스 경험 및 중요성
<단골은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>
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서비스는 자주 이용하게 되는 곳 이라고 생각합니다. 아이들의 비중이 높은 동물 테마파크에서 일을 한 적이 있습니다. 아이들의 안전이 가장 중요한 곳이었고 여러 직원들과의 팀워크가 필수적이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협업하는 방법과 일에 대한 민첩함, 수행능력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.
하루는 아이가 새를 어깨 위에 올려놓고 손 위에 먹이를 주는 체험 도중 새가 아이를 물어 손에 상처가 크게 생기는 상황이 생겼었습니다. 직원들의 혼란이 계속 되는 가운데, 저는 빠르게 직원들과 역할을 분담하여 아이의 손을 소독하고 상처를 치료하였습니다.
그 후에도 아이 부모님의 연락처를 따로 받아 아이의 상태를 수시로 확인을 하고는 했습니다. 아이 부모님께서는 계속 신경 써줘서 고맙다며 항상 방문 하실 때 마다 저를 찾아주셨고, 저로 인해 자주 방문하게 된다고 말을 들은적이 있습니다. 그 말을 들었을때가 가장 뿌듯하고 보람찼습니다.
이러한 경험과 같이 고객에게 잊지못할 서비스를 제공하여, 대한항공을 자주 이용하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는 승무원이 되겠습니다.
자소서 잘쓴 예시 작성법
대한항공 승무원은 서비스 직종인 만큼 고객 중심, 서비스 정신 역량을 잘 보여주는 글을 작성하여야 합니다. 본인이 대한민국 최고의 항공 서비스를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.
오늘 포스팅한 자소서 예시는 예시일 뿐, 꼭 이렇게 작성하여야 서류 합격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. 단, 오늘 자소서 잘쓴 예시 포스팅을 벤치마킹하여 본인만의 자소서를 작성한다면 서류 합격에 한발자국 더 다가가실 수 있습니다.
오늘 포스팅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서류 합격을 기원하며, 나머지 3번 항목에 대한 자소서 예시도 포스팅 하겠습니다.
더 많은 합격 자소서 예시 및 작성법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댓글